D6 코리아 소개

D6 코리아는 교회와 가정 그리고 학교의 통합 시스템 안에서 전국 네트웍 뿐만 아니라 해외 한인 이민교회들의 글로벌 네트웍을 통해 D6 Family를 가정과 교회 그리고 학교에서 세대를 이어 세워가는 사역단체 입니다.

D6의 태동이 있기까지

D6는 다음세대가 교회를 떠나는 일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위기 앞에서 미국 교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고자 시작되었다. ‘교회 안의 잡초’(A Weed in the Church)의 저자 스콧 브라운 목사는 마치 학교에서처럼 연령별로 구성된 교회학교는 비성서적일 뿐만 아니라 바로 이러한 교육으로 인해 청소년들이 교회를 떠난다고 주장한다. 브라운 목사는 ‘주일은 가족을 연합시키는 날이 아니라 분리시키는 날’이라고 지적한다.

이는 결코 성경적 교회의 모습이 아니라고 그는 이야기한다. 또 한 가지 그가 지적하는 것은 연령별 예배와 교육이 성경적 모형을 따르기보다 교육적 또는 문화적 효율성만 따르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청소년 프로그램은 그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무절제한 방향으로 흐른다. 청소년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프로그램에 투자되는 교회의 재정은 결국 소비와 오락의 문화를 부추기는 결과를 낳았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고민과 진단은 신명기 6장에 명령하듯이,제자화와 가족목회는 분리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가족이 영적 형성(제자화)의 중심이 되어 교회교육을 지원하는 ‘D6’가 론 헌터에 의해 2004년에 태동을 했다. 그 후 론은 어와나 사역 자원 및 전략 마케팅 부대표 매트 마킨스와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오랜 준비 과정과 현장 경험을 통해 2009년에는 구체적인 지원을 위해‘D6 컨퍼런스’가 시작되었다. 2년 후 2011년‘D6 컨퍼런스’에는 10개국, 40개 주, 35개 교단에서 500개 교회가 참석했다. 매해 9월이면 정기적인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D6 코리아가 있기까지

우리는 2006년부터 교회와 가정 그리고 학교의 통합 시스템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영역을 확장하고자 현장 사역을 지원하며 준비해 왔다. 이러한 경험을 2016년 1월에 랜달 하우스의 CEO인 론 헌터와 함께 나누게 되었다. 마침 론은 D6 아시아를 위해 기도하고 있었고 우리는 그에 대한 기도응답이 되었다. 그 후 하나님의 은혜는 D6 컨퍼런스를 주관하는 랜달 하우스의 D6 Family 사역 기관과 파트너가 되어 2016년 5월에 D6 KOREA라는 공식적인 이름으로 현 시대와 미래 교회를 섬길 天命으로 알고 협약을 맺도록 인도하셨다. 랜달 하우스에서 출간된 책 번역과 세대간 제자훈련 커리큘럼등 여러 자료들을 통해 D6 Korea를 지원하고 2018년에는 D6 Conference를 한국에서 개최하여 한국 교회를 구체적으로 지원하며 사역하기로 했다.

이제 D6 Korea의 설립으로 가정과 교회 그리고 학교의 통합 시스템을 통해 D6 Family를 세워가는 사역단체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한국적 상황에 맞는 D6 Family를 자손대대로 세워가고자 전국의 거점 교회와 해외 한인 이민교회들의 글로벌 네트웍을 통해 다양한 사역 지원을 통해 영향력 있는 기독교 문화를 세워가기를 소망한다.

인사말

기독교 역사에는 3% 법칙이 있습니다.
그래서 로마를 복음화한 초대교회의 그리스도인 3%가 더욱 그립습니다.
그러한 때에 D6 사역을 허락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D6 코리아의 핵심 사역은
성경 66권에서 말씀하는 교육지상명령(D6)을 기다려 천대지계를 따르는 3%를 세우는 일입니다, 그래서 D6 사역은 당대만 보는 사역이 아닙니다. 이제 D6 세대의 경건한 3%의 그리스도인이 가정과 교회 그리고 학교에서 세워지길 소망합니다.

D6 코리아의 가치는
하나. 너의 가정은 나의 교회이다.
둘. 너의 교회는 나의 가정이다.
셋. 너의 학교는 나의 가정이다.

그러므로 가정과 교회 그리고 학교의 통합은
한 사람, 한 가정에서 먼저 시작합니다.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말씀 맡은 신앙 명가를 자손대대로 세울 한 사람과 한 가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2월 03일
김치남 목사 드림

D6 Mission

교회와 가정 그리고 학교의 통합 사역을 돕고 지원합니다.

D6 Vision

목회의 7(가정)7(교회)7(학교) 원리가 세대를 이어 실행되는 교육을 꿈꿉니다.

D6 Korea Errander

김치남 목사

D6 코리아 대표

 

   영남대학교 영문학과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 89회 졸업

셀교회 및 쉐마(D6) 교육 연구

토론토 예수촌교회 개척(2002년)

캐나다 토론토 예수촌교회 담임(현)

D6코리아하우스 출판사 리더 디렉터

연락처

이메일: cnk@d6familykorea.com

박금주 목사

D6 글로벌 네트웍 대표

 

총신대학 신학대학원 93회 졸업

저서 : 토론으로 성경을 가르치고 / 성경으로 토론을 가르쳐라

싸우스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기독교 교육석사(MACE)

남아공 브리스타트 철학박사(실천신학, Ph. D)

연락처

이메일: gjp@d6familykorea.com

정복식 목사

D6 글로 기획 홍보팀장

 

총신대학 신학대학원 90회 졸업

Sunflower English Education 원장

밴쿠버 정다운교회 담임

경산 예수향기교회 담임(현)

연락처: 010-3520-4284

이메일: d6familykorea@gmail.com